미국 의약품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 ‘유클리드’와 VIZEN EX 판매

VIZEN EX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미약품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정확한 조제만큼 중요한 약사 본연의 업무는 오투약 방지를 위한  검수입니다. 제이브이엠의 의약품 자동조제 시스템이 세계로 확산되고 있어 최신 검수 솔루션인 VIZEN EX의 판매량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한미약품 관계자)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이 개발한 전자동 의약품 검수기 ‘VIZEN EX’(사진)의 미국 판매가 확대된다. 

한미약품은 지난 2일 미국 의약품 조제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 유클리드社와 VIZEN EX 현지판매를 위한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유클리드의 세일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IZEN EX 미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美유클리드>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의약품 조제 자동화 전문회사로, 1972년 설립됐다. 약국과 병원, 요양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경쟁력 있는 기업이다. 

제이브이엠의 해외사업을 전담하는 한미약품에 따르면 유클리드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파트너 기업은 34개사로 확대됐고, 해외 진출 국가는 59개국에 이른다고 밝혔다. 

‘VIZEN EX’는 기존 VIZEN의 분당 검수 능력을 5배 이상 향상시킨 최신 검수기로, 내장된 특수 카메라가 알약의 수량과 크기, 모양 등을 처방 내역과 정확히 비교, 분석한다. 분당 400포까지 검수할 수 있어 약사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오투약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최신식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