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16년째 성금 기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오롱그룹

ㅣ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ㅣ"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속적인 희망나눔 참여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이 꺾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박형근 코오롱 상무)

코오롱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성금 7억 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2008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하고 있는 코오롱은 성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하는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에 지정 기탁하고 있다. 이 개선사업은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해당 지역 어린이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새단장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의 일환이다.

코오롱의 지정기탁금은 매년 어린이공원 한곳을 선정해 개선사업비로 전액 사용된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강동구 ‘달님어린이공원’, 강북구 ‘색동어린이공원’, 노원구 ‘마들체육공원 초록숲놀이터’, 강서구 ‘다운어린이공원’, 성동구 ‘도선어린이공원’, 은평구 ‘새록어린이공원’, 송파구 ‘용마어린이공원’ 등 모두 7곳을 새로 조성했다.

코오롱은 2012년 ‘코오롱사회봉사단’을 창단해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들의 꿈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이 외에도 소외 청소년들의 꿈을 찾고 키워주는 '헬로 드림(Hello Dream)'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해마다 연간 누적 5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