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야놀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야놀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이하 UAE) 경제사절단으로 나선다.

지난 10일 한국무역협회가 공개한 UAE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 명단에 이름을 올린 야놀자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UAE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윤석열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한다.

이미 전세계 170여개국 고객사를 대상으로 8만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을 전개 중인 야놀자는 이번 UAE 방문을 통해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사업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야놀자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가전 제품 등 기존 하드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솔루션 공급을 통한 매출과 함께 하드웨어 판매 활성화도 이끌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만큼 경제적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서 야놀자는 UAE에서 개최되는 주요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가해 중동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등 글로벌 여행 시장 변화에 대한 의견을 적극 어필해 왔다.

이번 경제사절단 동행에서 야놀자는 보유한 숙박, 주거 및 레스토랑 운영 솔루션을 중동 시장에 본격 수출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솔루션 시장뿐만 아니라 여행 예약 플랫폼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야놀자는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여행 및 주거 공간의 디지털화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경제사절단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탄탄한 공간 관련 솔루션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적극 어필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면서 “대한민국 대표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서 중동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소프트웨어 수출 강화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려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