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GDC 2023’에 참여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구축한 진일보한 생태계를 소개한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확고한 입지 다지기에 나설 방침이다. 다양한 북미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고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GDC 써밋(Summit)’에서 기조연설을 맡았으며, 위믹스 개발, 사업 담당자는 총 4개의 발표 세션을 통해 NFT, 게임파이(GameFi)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강연에 나선다. 이와 함께 60 부스 규모로 마련할 전시관에서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2’ 참가 후 약 2개월간 20종 게임의 온보딩 계약을 맺으며 ‘위믹스 플레이’에 총 80종에 달하는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확보했다. 현재도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들이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에 합류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