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1조 4천억원 특별지원
우리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1조 4천억원 특별지원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3.01.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우리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출연으로 지역 맞춤형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포괄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권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겠습니다"(우리은행 관계자)

우리은행은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구금고를 맡고 있는 14개 구청과 협약해 매년 10억원씩 4년간 총 560억원을 출연하고, 구청의 동반출연금에 따라 최대 1조 4천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마포구청,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마포구 관내‘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덕 우리은행장,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철수 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구금고로 재선정된 마포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1,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과 마포구청은 매년 각각 10억원씩 서울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을 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마포구 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보증서를 발급한다. 우리은행은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매년 250억원, 4년간 총 1,000억원의 특별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마포구청의 추천을 받은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업체당 최대 8억원 한도로 최장 5년간 지원을 받으며 최대 연 0.8%의 보증료 우대혜택과 ‘서울시구청 소기업 통장’ 가입시 각종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