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홀딩스 XPLA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홀딩스 XPLA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의 이니셜 벨리데이터에 NFT 게임 플랫폼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합류한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XPLA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 그룹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 검증과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해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맡는다.

새롭게 벨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된 제로엑스앤드(0x&)는 NFT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중인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 길드, 게임 유저들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NFT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멀티체인 기반 길드 렌탈 플랫폼인 ‘0xTribe’를 출시해 웹3 게임 유저들이 편리하게 NFT를 대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해 NFT 게임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제로엑스앤드는 XPLA의 이니셜 벨리데이터로서 노드 검증뿐만 아니라 NFT 영역 확장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XPLA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 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노드 검증 전문 기업부터 NFT 사업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전개 중인 유수의 기업들의 이니셜 벨리데이터 합류로 투명한 생태계 운영 체계를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엑스플라 측은 “앞으로도 XPLA는 창작자들이 함께 이익을 공유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선도 메인넷으로 도약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