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하이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하이브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DARK MOON: 달의 제단’ 웹툰이 누적 페이지 조회수 1억 건을 달성했다.

네이버웹툰의 각 언어 서비스별 플랫폼에 따르면 ‘DARK MOON: 달의 제단’은 독일어, 스페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 서비스에서 상위 5위권 내 순위를 기록 중이다.

자체 최고 순위는 ▲독일어 전체 웹툰 2위, 일요 웹툰 1위 ▲스페인어 전체 웹툰 2위, 일요 웹툰 1위 ▲프랑스어 일요 웹툰 2위, 판타지 장르 3위 ▲태국어 일요 웹툰 3위, 판타지 장르 1위 ▲인도네시아어 일요 웹툰 3위, 판타지 장르 1위 ▲영어 일요 웹툰 4위, 판타지 장르 2위 ▲중국어 일요 웹툰 5위, 판타지 장르 5위다.

‘DARK MOON: 달의 제단’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독자의 1인칭 대입을 유발하는 흥미진진한 하이틴 로맨스 장르물의 매력과 인기 작가인 ‘랑또’와 ‘혜니’가 만들어 낸 높은 작품 완성도가 있다.

또 엔하이픈이 그려내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캐릭터, 아티스트가 직접 가창한 OST, 그간 아티스트가 발표한 앨범의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남긴 음악적 메시지가 긴밀하게 연결돼 몰입감을 높였다.

‘DARK MOON: 달의 제단’은 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 방식으로 전개되는 웹툰 및 웹소설이다. 거대 운명으로 얽힌 소녀와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대서사시를 그리며, 지난 2022년 1월 16일부터 매주 일요일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돼 연재되고 있다.

앞서 지난 9월에는 ENHYPEN이 부른 ‘One In A Billio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오리지널 스토리의 서사와 분위기를 담아 전달한 바 있다.

하이브 스토리사업본부 황보상우 사업대표는 “ ‘DARK MOON: 달의 제단’ 웹툰의 1억 뷰 돌파는 탄탄하고 흡입력 있는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 독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인 콘텐츠로 받아들여진 것이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이브는 완성도와 몰입도를 갖춘 경쟁력 있는 스토리 IP를 개발해 다양한 콘텐츠 포맷으로 확장시켜 나가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는 하이브가 시도하는 고유의 스토리 IP를 지칭한다. 하이브는 지난해 1월부터 ‘DARK MOON: 달의 제단’을 비롯해 현재까지 방탄소년단과 연계한 ‘7FATES: CHAKHO’,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연계한 ‘별을 쫓는 소년들’, 르세라핌과 연계한 ‘크림슨 하트’, &TEAM과 연계한 ‘DARK MOON: 회색 도시’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