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경상남도 의령군청에서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왼쪽)와 김재춘 부사장(오른쪽)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오태완 의령군수(가운데)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NH농협생명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을 응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역 간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와 김재춘 부사장이 2일 고향인 의령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NH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NH고향사랑기부 예·적금)을 가입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 1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일정 비율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자체는 지역 특산품을 제공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을 통해 납부 가능하고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맞춰 고향인 의령군에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은 기부 답례품으로 한우·한돈·수박·쌀 등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벌초이용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