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유플러스가 국내 대표 스마트 공장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과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 제조혁신 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와 LS일렉트릭은 지난 2일 LS용산타워에서 스마트팩토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LG유플러스 임장혁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 LS일렉트릭 권봉현 자동화 CIC(사내독립기업) CO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LS일렉트릭의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테크 스퀘어(Tech Square)'와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결합해 중소·중견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LS일렉트릭은 ‘테크 스퀘어’를 통해 각 제조 업종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 멘토링을 지원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기업 추천·매칭, 프로젝트 관리, 유지보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현재 1100여개 이상의 제조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통신 기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과 관련 전문가 없이도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공장의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양사는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수많은 중소·중견기업 공장의 특징과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을 지원하고, 합리적 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임장혁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LS일렉트릭과의 협력은 자사의 우수한 솔루션을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에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 본다"며 "양사의 플랫폼, 솔루션, 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해 국내 공장들의 스마트 제조 혁신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S일렉트릭 권봉현 자동화 CIC(사내독립기업) COO는 “LS일렉트릭 스마트 공장 구축·운영 노하우에 LG유플러스의 통신 기반 스마트 공장 운영 기술이 더해지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 중이다”며 “앞으로도 스마트공장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