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기업 중 유일… 지난 8일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 수상

조상제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오른쪽), 신범철 국방부 차관(왼쪽) 수상 기념 사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한화시스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수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게 돼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수 인재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를 가꿔가도록 하겠습니다"(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한화시스템이 8일 ‘2022년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으로 선정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를 받았다. 한화시스템은 수상 대상 5개 기업 중 유일한 방산기업이다.

*22년도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수상기업은 한화시스템·쿠팡·BGF리테일·신세계건설·한국해양수산연구원 5곳이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적성·진로 탐색을 돕는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국방부와 연계해 군 장병들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면접 지도 등을 제공하는 ‘장병사랑 진로·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단체 부문(민간 기업)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이번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선정을 비롯해 지난 12월 ‘일자리 창출유공 정부포상’ 동탑 산업훈장 수상,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최근 일자리 관련 3개의 상을 연속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