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유소 ‘물류거점’으로 지역 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 물품 3월부터 공동집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에너지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SK에너지가 네이버, 한진과 손잡고 중소상공인(SME)의 물류 부담을 덜어주는 ‘더(The) 착한택배’ 서비스를 개시한다.

더(The) 착한택배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SME들의 상품을 한꺼번에 모아 공동집하 하는 서비스다. 입지 여건이 좋은 도심 내 SK 주유소에 해당 지역 내 SME들의 상품을 한데 모아 물류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무게는 5kg 이하인 물품이 대상이며, SK에너지가 투자한 굿스플로 시스템을 활용해, 한진택배가 집하 된 상품의 최종 배송을 맡는다.

SK에너지는 지난해 12월 네이버와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TECH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더(The) 착한택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배송비는 SME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경제적인 수준에서 책정됐다. 더(The) 착한택배를 이용하고자 하는 SME는 13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택배상품 수거를 포함한 시범 서비스 시작은 3월 2일이다.

SK에너지와 네이버는 우선 서울 동대문구의 SME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 후 대상 지역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양사는 AI와 클라우드, 로보틱스 등을 활용해 수요예측, 도심형 물류센터 자동화, 배송 혁신 등 미래 물류기술 혁신을 위한 협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굿스플로의 네이버 톡톡, 대표 전화번호(1588-8137)에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