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h수협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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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h수협은행이 모바일 금융 어플리케이션 ‘헤이뱅크’ 내에 ‘MY카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헤이뱅크’ 메인화면에 배치된 ‘MY카드’는 수협카드 이용고객들이 결제예정금액, 최근승인내역, 이용한도 등 카드사용에 대한 현황과 주요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수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에 ‘MY카드’ 외에도 최근 ‘큰글씨 모드’ 서비스 등을 도입,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과 시력저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해상조업과 어업활동 등으로 평소 은행을 찾기 어려운 수산‧어업인들과 기타 산업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스마트폰뱅킹 기능과 서비스를 최대한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개선 중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협은행은 스마트폰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특히 상호금융 거래 비중이 높은 어업인들도 수협은행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금융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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