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3高 현상의 지속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서민과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햇살론15」상품의 대출 이자 캐시백 희망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하나은행 관계자)

하나은행은 햇살론15 상품을 이용 중인 차주에게 이자 캐시백(CASH BACK) 희망 프로그램을 1년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금리인상기에 서민경제의 고통을 분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금융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코자 마련됐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의 이용 고객 대출 잔액의 1%에 해당되는 금액을 캐시백한다. 이 상품의 금리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료율과 은행의 이자율(4.5% 또는 5.0%)을 합해 결정된다.

기존 고객은 대출취급시점으로부터 1년의 기간(1년 미경과 시 경과기간에 대한 캐시백 및 잔여기간은 매월 캐시백)에 대해 대출원금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하나머니로 캐시백 받는다. 신규 고객은 취급시점부터 1년 동안 대출 잔액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매월 나눠 캐시백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없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일괄 적용하며, 전산테스트를 거쳐 오는 3월 중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 9월부터 서민·청년·취약차주와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연간 70만 명을 대상으로 26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