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h수협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h수협은행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h수협은행이 제주지역을 비롯한 전국 19개 금융본부와 주요 경영현안을 실시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 6층에 마련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PC를 통해 다자간 영상 컨퍼런스콜이 가능하며, 회의 참가자들 역시 전국 어디에서나 온라인에만 접속하면 주요자료의 실시간 공유와 화상회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수협은행은 지난 20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통해 제주지역금융본부를 포함한 전국 19개 금융본부와 원격 화상회의를 진행, 주요 경영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업점 고객창구와 심사문서의 페이퍼리스 체제를 실현한 수협은행은 이어 이사회 및 일부 경영전략회의 등 주요 업무회의를 태블릿PC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등 디지털 오피스 구현에 힘을 쏟고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바쁜 업무 속에서도 매월 각종 회의 참석을 위해 출장을 다니는 등 시간과 비용면에서 불필요한 낭비요소가 있다고 판단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도입했다”며 “이를 통해 경비절감은 물론 경영에 필요한 의사결정 스피드가 더욱 빨라지는 등 업무 효율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올해를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전행 차원의 디지털 핵심과제 이행 등 디지털 변화에 속도감을 더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