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브랜드 근로 대학생 및 외부 복지기관 추천 대학생에 등록금의 50% 지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PC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장학금 지원 규모를 기존 대비 확대해 운영하게 됐습니다. 향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학업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SPC 관계자) 

SPC가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 총 1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SPC는 2012년부터 장학금 지원 사업인 SPC행복한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근로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를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으로 예년보다 50%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총 150명에게 총 2억 4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금번에 23회째를 맞은 SPC 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2,178명의 장학생을 배출하고, 누적 38억 6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