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돌아온 K리그1 홈 개막전서 강원FC 상대로 2-0 승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금융그룹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8년 만에 복귀한 K리그1 홈 개막전에서 팬들께 첫승을 안겨드릴 수 있게 돼 가슴이 벅찹니다. 대전시민들께 축구특별시로서의 자부심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습니다"(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 26일 ‘하나원큐 K리그1 2023’ 홈 개막전에서 강원FC를 상대로 2-0의 승리를 이끌며 대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을 선물했다.

8년 만에 1부리그로 승격 후 처음으로 치뤄진 홈 개막전에는 대전월드컵경기장 2만여명의 관중이 함께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 2021년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강원FC에 역전패를 당하며 아쉽게 승격의 문턱에서 고배를 마신 바 있다. 절치부심 끝에 지난 해 1부리그로 승격한 ‘대전하나시티즌’은 다시 만난 강원FC를 상대로 전반 10분 티아고의 선제골에 이어 레안드로의 연속골로 브라질듀오의 매서운 공격력을 앞세워 2-0의 완승을 거뒀다.

하나금융그룹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대전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브랜드데이’를 열고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홈 개막전 현장에서 ▲캐논슈터 선발대회 ▲페이스페인팅 부스 ▲푸드트럭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추첨을 통해 ▲아이오닉 6 ▲베스파 스쿠터 ▲비스포크 냉장고 ▲아이패드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과 즐길 거리를 지역 주민들께 제공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를 대표하는 팬 프렌들리(Fan-friendly) 구단으로서 축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해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팬 친화적 콘텐츠 마련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전하나시티즌’은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축구 저변 확대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그라운드 안팎으로 모범이 되고 있다.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 캠페인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하나드림스쿨’ ▲지역 소상공인 협업 프로젝트인 ‘함께가게’ 등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ESG 경영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998년 이후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은행 및 축구 국가대표와 K리그 타이틀 스폰서로서 오랜 기간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밖에도 ▲하나원큐 여자 농구단 ▲원큐페이 프로당구단 운영 등 국내 스포츠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비인기 종목 및 장애인 체육 후원 등의 ESG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