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2023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이 열렸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농심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농심 관계자) 

농심이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 

농심은 28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2023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 이날 농심은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라면과 백산수, 튤립햄 등으로 구성된 푸드팩 1만 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이 전달하는 푸드팩 1만 세트 중 5천 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천 세트는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발생 시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은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원규모는 첫해 2천만 원에서 매년 확대하여 올해는 약 2억 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3월 산불 피해를 입은 울진, 삼척 지역과 8월 경기, 충청, 강원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을 각각 2,500세트씩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