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 서비스 통해 인기 제품 초저가로 제공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 도입

ⓒ데일리포스트DB=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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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해외 직구라는 항해에 새로이 합류하게 될 유수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한국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상품, 더 합리적인 가격, 더 빠른 배송서비스를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총괄 대표가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쇼핑 경험의 업그레이드를 자신했다.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다.

정형권 대표는 "알리바바 그룹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미션 아래 커머스, 물류, 클라우드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알리바바 그룹 산하 해외직구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에서 최초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포스트DB=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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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알리익스프레스 한송이 이사는 ‘초이스’와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 등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쇼핑 경험 업그레이드를 위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또 행사장에는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패션 ▲웨딩 ▲리빙 ▲아웃도어 ▲키즈 ▲게이밍 등을 테마로 제품을 전시한다.

‘초이스(Choice)’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별한 상품을 초저가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초이스’ 서비스는 3~5일 안에 배송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포함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당일 또는 익일 배송도 지원하게 된다. 또 알리익스프레스는 매달 1일에서부터 3일 사이에 ‘초이스 데이’를 진행하고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타오바오 컬렉션(Taobao Collection, 이하 TBC)’은 한국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스타일의 여성 의류를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한 서비스로, 지난 해 시범 운영을 시작한 이후 한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알리익스프레스는 TBC의 정식 출시 이후 매일 10만 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일리포스트DB=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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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의 미션은 해외직구를 더욱 쉽게 만드는 것”이라며 “한국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얻기 위해선 ‘해외직구 장벽’을 해소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간편 로그인, 간편 결제, 5일 무료배송, 현지 고객센터를 도입했으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 직구를 마치 국내 쇼핑처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포스트DB=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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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번 행사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첫 번째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마동석의 첫 번째 TV 광고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마동석은 영상을 통해 “저를 통해서 많은 한국 이용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알게 돼 간편한 해외 직구 서비스를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그 외에도 김정우 네이버 쇼핑플랫폼 책임리더 겸 이사, 오승준 카카오페이 페이먼트그룹 그룹장,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 등이 축사로 나서 알리익스프레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약속했다.

이날 알리익스프레스는 기자간담회 개막 행사로 ’5만 원 룩북’이라는 주제로 타오바오 컬렉션 의류들을 활용해 패션쇼를 열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행사장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서는 여성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TBC 제품을 전시해 현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QR코드를 읽어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일리포스트DB=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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