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부터 청소년까지 미성년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출생 전부터 청소년기까지 자녀들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준비했습니다.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미성년 고객들이 건전한 저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미성년 고객의 저축 문화 확산과 금융 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리틀 신한 케어’는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 ▲미성년자 미리 작성 서비스 ▲우리아이 맞춤 상품 보기 ▲아이·청소년 행복 바우처 ▲증여 관련 서비스 ▲신한 밈 카드 발급 등 미성년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신한 쏠(SOL)에서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신한은행이 새로 출시한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는 예비 부모가 태아의 출생 예정일, 태명 등을 등록하면 출생일 전후 알림 톡을 받고 계좌신규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작성해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시작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를 이용한 예비부모 고객에게 자녀명의 계좌 신규 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금융에 스토리를 더하다’라는 컨셉의 ‘스토리뱅크’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용 고객이 태아 때부터 단순 금융 거래내역이 아닌 사진과 이야기를 담아 기록하고 추억하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