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0 버전으로 리뉴얼을 실시한다.

위믹스 팀는 10일 공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위믹스 플레이 3.0’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7월 2.0버전을 선보인 이후 9개월 만에 실시하는 리뉴얼로 오는 15일 (GMT+9) 업데이트 된다.

‘위믹스 플레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웹 사이트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개선을 진행한다. 웹 사이트는 게임 중심의 디자인과 비주얼을 적용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홈 화면은 게임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와 ‘위믹스 플레이’ 서비스의 전반적인 내용을 요약해 보여줄 수 있게 개선된다.

‘게임’ 메뉴에서는 ▲온보딩 및 출시를 앞둔 게임에 대한 정보 제공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내용을 전하는 뉴스&이벤트 메뉴 실설 ▲동시접속자 수와 게임 토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 추가 ▲사용자 간 소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등급과 검토 기능 추가 등이 진행된다.

‘토큰’ 메뉴에서는 ▲서비스 중인 토큰은 유동성 동향을 모티터링할 수 있는 차트 신설된다. 위믹스 플레이 사용자가 플레이월렛을 연동할 경우 보유 중인 토큰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또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치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대출 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 메뉴에서는 토큰이나 NFT 보유자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파피루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크리에이터들은 팬 토큰 세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부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마이페이지’에서는 ‘위믹스 플레이’에 연결된 플레이 월렛의 디지털 자산 목록과 거래 내역을 제공하게 된다.

그 외에도 위믹스팀은 ‘위믹스플레이’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덱스, NFT마켓, 게임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