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생생한 외식업 창업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3일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서 온라인 생중계 무대를 진행한다”며 “금일부터 이번 프로그램의 사전 신청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전 분야의 최신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창업 박람회로, 국내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배민은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외식, 유통 산업을 아우르는 전문가들이 나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현재 매장을 운영 중인 사장님들에게 유익한 최신 외식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2023 창업트렌드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이홍구 소장)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합리적 사업 판단 노하우 (아주대 김경일 교수) ▲사업에 필요한 2023 경제 트렌드 (정철진 경제평론가) ▲배민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 트렌드 (우아한형제들 김지현 팀장)가 준비됐다.

또 이번 라이브 무대에서는 가수 테이가 진행하는 배민의 콘텐츠 ‘테이의 브레이크타임’ 공개 방송도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창업 10문 10답'을 주제로 한 공개 방송에서는 가맹거래사가 출연해 창업을 계획 중인 사장님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모든 라이브 무대 행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코엑스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접수 및 온라인 생중계 시청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 박람회 현장을 배민 VJ가 돌아다니며 궁금한 질문을 대신 물어보는 ‘VJ 현장 탐방’ ▲성공한 사장님들의 실전 창업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하는 ‘우수 사장님 특별 강연’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기타 구체적인 라이브 행사 일정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 업로드된다.

박람회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생중계 시청을 사전 신청한 대상자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1만원)을 증정하며, 행사 당일 진행되는 온라인 생중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명을 선정해 배민상품권(2만원)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장사에 대해 관심을 가진 많은 분이 배민외식업박람회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환경 속에서 사장님들께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민은 창업 및 업종 변경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 브랜드 찾기' 서비스를 상시 무료로 제공 중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장님들이 본인이 원하는 업종, 가용 비용 등을 입력하면 업종별과 테마별로 자신에게 꼭 맞는 브랜드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