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나이트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이미지 /자사DB-위메이드 제공
ⓒ데일리포스트='나이트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이미지 /자사DB-위메이드 제공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의 기술적 노하우와 위메이드의 서비스 노하우가 맞물려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에 대한 우리의 고민과 해답을 ‘나이트 크로우’에 담았습니다.” (손면석 매드엔진 대표)

4월 출시를 앞둔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크로우(개발사 매드엔진)’가 핵심 콘텐츠를 공개하며 흥행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 아모리스에서 열린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 ‘When the Night comes’에서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이트크로우’ 개발사인 매드엔진의 손면석 대표, 이선호 디렉터와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 송모헌 게임플랫폼 부문 사장, 김정훈 사업실장, 이장현 게임전략실장이 참석해 게임 소개와 서비스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쇼케이스에서는 ▲이용자 선택과 노력에 따라 성장하는 매력적인 클래스 4종과 8개의 직업 ▲글라이더를 활용해 지상과 공중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입체적이고 광활한 전장에서 펼쳐지는 1000명 단위의 대규모 전쟁 ‘격전지’ 등이 공개됐다.

4월 출시를 예고한 ‘나이트 크로우’는 넥슨 ‘프라시아 전기’,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등과 경쟁을 펼쳐야하는 상황. 이에 대해 손 대표는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도 즐거운 도전이기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열심히 준비한 것을 잘 다듬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경쟁에 나설 ‘나이트 크로우’만의 강점에 대해 이선호 디렉터는 “한가지로 축약하기 어려울 것 같고 앞서 발표한 것처럼 친숙한 유럽 세계관을 가장 아름답고 사실적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MMORPG의 본질인 클래스를 내가 선택해서 스스로 잘 키워나가는 부분도 우리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한 진짜 액션과 이걸 통합해서 거대한 전장으로 구현한 1000명 단위의 유저들이 격돌하는 전장인 격전지, 자유롭게 하늘을 누비는 글라이더, 원마켓으로 묶어낸 거대한 경제 커뮤니티까지 전부 다 '나이트 크로우'의 장점 같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게임에 자신을 내비치는 만큼 기대 성과도 있을 터. 위메이드 김정훈 실장은 “특정 등수를 목표로 하고 있진 않다”면서도 “우리는 항상 1등에 걸맞은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오랜 기간 MMORPG를 개발한 매드엔진의 노하우와 우리의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지면 1등도 못할 건 없다는 생각이다. 그만큼 확신을 갖고 있다”고 자신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로, 올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판타지와 실제 역사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나이트 크로우’는 마법이 존재하는 13세기 유럽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복수, 욕망, 갈등으로 물든 혼돈의 시대에서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의 일원이 되어 거대한 전쟁에 참전하게 된다.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는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실감나는 중세 유럽 세계다. 극사실적인 광원 연출과 독보적인 그래픽으로 탄생한 전장과 현실적인 액션은 전투 쾌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선호 PD는 “과도하고 비현실적 연출을 덜어내고 클래스 무기 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했다”며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오감을 자극하는 진짜 액션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는 금일부터 4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모집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참가자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각종 강화 주문서, 골드, 지상 탈 것 등 풍성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가 지급되며, 친구 초대 시 인원에 따라 빠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추가 지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