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갈라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갈라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다.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GDC 2023’은 게임 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신작 정보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 갈라게임즈는 여러 게임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갈라게임즈가 이름을 올린 ‘GDC 2023’ 다이아몬드 스폰서는 최상위 등급의 스폰서 자격으로, 올해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메타, 유니티, 위메이드 등이 참여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갈라게임즈는 자사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체험 행사를 마련, 참여자들에게 ‘스파이더 탱크와 슈페리어’, ‘드래곤 스트라이크’, ‘더 워킹데드 엠파이어’, ‘라스트 엑스페디션’ 등을 플레이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구축한다.

또 20일에는 갈라게임즈 존 오스발드 게임 사업 총괄과 제이슨 브링크 블록체인 사업 총괄이 ‘디지털 소유권과 게임 혁명’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GDC를 통해 전 세계 유수 기업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다양한 게임 업계 종사자들에게 갈라게임즈가 그리는 블록체인 게임의 비전을 알리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의 자회사로,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노드 네트워크를 보유 중이다. 현재 5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총 40여 개의 게임을 개발 중이며, 올해 안에 게임 12개를 추가로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