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클라우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클라우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엔에이치엔 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이용자를 위한 NHN클라우드 기본 개념 및 기술 활용법을 소개하는 기술 서적 ‘처음 배우는 NHN Cloud’를 오는 4월 3일 출간한다.

‘처음 배우는 NHN Cloud’는 클라우드 기술 개념과 NHN클라우드의 다양한 서비스 실습 사례 등을 제공하는 기본 학습서다. 클라우드 이용 초심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맞닥뜨릴 수 있는 궁금증에 대한 해결책을 스토리와 실습을 기반으로 알기 쉽게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NHN클라우드를 이해하고 다루는 데 필요한 기본기를 배우려는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 영업사원, IT 분야 전공자는 ‘처음 배우는 NHN Cloud’에 담긴 다양한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특히 NHN클라우드는 ‘처음 배우는 NHN Cloud’ 출간을 기념해 오는 28일 실시하는 ‘Cloud On’ 웨비나에서 김도균 저자가 ‘NHN Cloud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NHN클라우드는 “ ‘처음 배우는 NHN Cloud’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부하고 업무에 도입해 보고 싶은 이용자에 도움이 되는 기술 활용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서 클라우드 기술을 전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