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동아제약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비염, 아토피 알레르기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면역 과민반응은 면역체계 불균형으로부터 유발되는 것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뮨챔피언이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동아제약 이뮨챔피언 브랜드 매니저)

동아제약은 어린이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주성분은 액상 다래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등이다. 

이 가운데 다래추출물은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실시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면역 과민반응 지표인 혈중 알레르기 항원(IgE) 및 알레르기성 염증 매개물질이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면역 과민반응이란 알레르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이 대표적이다. 면역체계가 불균형 할 경우 각종 먼지, 황사, 꽃가루 또는 음식물에 과민한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될 수 있다. 아이들의 면역체계는 성장과 함께 발달하게 되는데 만 12세 시기까지는 균형 잡힌 면역기능을 잘 확보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청포도맛으로 출시된 신제품 이뮨챔피언은 색소와 보존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으며, 젤리 스틱 제형으로 15ml씩 1회용으로 낱개 포장되어 편리하다.  

제품은 1일 1회 1포 섭취하면 되고, 약국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