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오롱모빌리티그룹

ㅣ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ㅣ코오롱모빌리티그룹 임직원들이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지난 3일 코오롱모터스 삼성 전시장에서 임직원 참여로 이뤄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지역 아동양육시설을 위한 우국원 작가 판화 작품 20점 기부가 이뤄졌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와 전시장에 대한 친밀함과 관심을 유도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성장세대에게 자동차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와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진로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차 판매 영업사원, 마케터, 정비사로 활동 중인 임직원이 참여해 초청한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동차 설명과 차량 진단 과정 등의 직무에 대한 일일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코오롱모터스에서 진행하는 커미셔닝 아트 전시 ‘JOYFUL EXPERIENCE’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관람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이 전시의 멸종위기 동물 작화를 통해 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이동의 자유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환경적 변화를 전했으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의 가치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담당자는 “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진로 탐색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지역사회의 기업 시민 파트너로서 앞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