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권과 강릉 산불피해 복구위해 각각 전국재해구호협회 5억원, 대한적십자사 3억원 성금기부
- 피해고객 대상 신규 대출, 만기 연장, 금리 및 수수료 우대 등 금융지원 나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우리금융그룹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삶의 터전에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우리금융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추가 도움 방안을 모색하는 등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우리금융그룹이 최근 발생한 충남·강릉지역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나선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5억원, 대한적십자사에 3억원을 기부한데 이어 경영안정 특별자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우리은행은 산불 피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최대 1.5%p 특별우대금리로 5억원 범위 내의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기존 보유중인 만기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을 유예 받을 수 있다.

지역주민들도 개인 최대 2천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대출 금리와 수수료 감면을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재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카드도 산불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고 피해 발생 후 발생된 결제대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체이자 면제 및 연체기록을 삭제해 준다. 아울러 카드론,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등 금융상품에 대해 기본금리 30%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