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선 대구 산격중학교 임민식 선생님 선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금융그룹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변화를 만든 희망영웅 덕분에 우리의 미래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신한금융 관계자) 

신한금융그룹은 24일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중학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1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영웅상은 그룹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 및 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11년 전부터 산격중학교에서 근무 중인 61번째 ‘희망영웅’ 임민식 선생님은 학교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극단을 만들어 뮤지컬 연습과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교 폭력 심의가 20건 이상 열리던 산격중학교를 학교폭력 제로(ZERO) 학교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현재는 지역사회와 함께 인근 학교의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공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학교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희재 신한은행 대구경북본부장과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은 61번째 ‘희망영웅’ 임민식 선생님에게 희망영웅상과 함께 깊은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 및 비폭력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에 기여한 ‘희망영웅’을 3회차(3~5월)에 걸쳐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희망영웅’은 위기가정 재기지원 사무국(1600-2062)을 통해 추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