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지주)
(사진=롯데지주)

 

◆ 롯데, 유튜브 예능 ‘승진왕’ 6개 계열사 직무 체험기 공개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롯데는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아이돌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승진왕’ 첫 방송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첫 선을 보인 ‘승진왕’은 아이돌 비투비 서은광이 롯데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출연자인 서은광이 인턴으로 시작해, 실제 직원 업무를 수행하며 직급을 한 단계씩 승진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직무 소개부터, 롯데 계열사 내 데이터 입력 달인, 업무 보고 달인 등을 만나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는 승진왕 롯데월드 편을 시작으로 롯데자이언츠, 롯데호텔 등 6개 계열사의 직무 체험기를 매월 한 편씩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을 맡은 오오티비는 워크맨, 네고왕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화제를 일으킨 원년 제작진이 설립한 신규 제작사다. 현재 오오티비가 제작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전과자’ 역시 평균 조회 수 251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는 “오오티비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앤더뷰티,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디올 브랜드데이’ 진행

롯데온의 뷰티 버티컬 온앤더뷰티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손잡고 7일까지 디올만의프리미엄한 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디올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기간에는 디올의 신상품을 온앤더뷰티에서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디올 뷰티 상품 구매 시 할인 및 추가 적립을 비롯해 전 상품 선물 포장 서비스, 샘플박스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와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업무협약 체결 1주년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1년간 온앤더뷰티에서 디올의 신상품 선출시와 단독 프로모션, 선물 포장 서비스 등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파트너십의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양사는 1년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디올 브랜드데이’를 기획하고 프리미엄한 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롯데온은 전했다.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클럽’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올이 준비한 특별한 전시회에 롯데온 고객만을 위해 단독으로 마련된 시간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베스트셀러로 구성한 샘플박스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유나연 롯데온 명품뷰티MD(상품기획자)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업무 협약 체결 이후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상품 선출시 등의 단독 혜택을 선보였으며, 1년간 양사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업무협약 체결 1년을 기념하고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지금까지 고객 반응이 좋았던 모든 혜택을 담아 ‘디올 브랜드 데이’를 기획했으니, 온앤더뷰티에서 디올만의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어린이날 맞이 인기 캐릭터 팝업 총집합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은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행사와 어린이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그리고 체험형 콘텐츠까지 엄선해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행사들로 어린이 고객을 맞이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8일까지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1000평 규모의 ‘Pokémon Spring Festa 2023(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 대형 애니메이션 컨셉 갤러리와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7일까지 키즈 뷰티 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의 ‘뷰티체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아울렛에서는 체험에 중점을 둔 각종 테마 행사를 선보인다. ‘올 댓 키즈’, ‘아이들을 위한 모든 것’이라는 콘셉으로 어린이 날을 위한 축제를 준비했다. 주요 행사로는 다양한 색채도구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와 먹고, 꾸미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먹거리와 놀거리도 준비했다. ‘잇 앤 플레이(Eat & Play)’라는 테마로 먹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김지현 부문장은 “노마스크로 맞이하는 어린이 날을 4년만에 맞이한만큼, 이번 행사는 온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롯데백화점을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SUPER HAPPY(슈퍼 해피)한 어린이 날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 동참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 한 달간 열리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는 여행 성수기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과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가 함께 선보이는 면세쇼핑 축제이다. 서울과 부산, 제주 등 국내 15개 면세점이 모두 참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축제 기간 외국인 구매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최대 200만 원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8일부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달러의 금액 할인을 제공하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일본, 중국 관광객을 위해 JCB카드, 알리페이 등 결제 수단별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8달러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성공적인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를 위해 롯데면세점 또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가 한국 관광산업과 면세업계가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