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h수협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h수협은행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h수협은행이 한국원양산업협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맺었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원양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원양산업협회와 ‘원양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관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한국원양산업협회 윤명길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원양산업협회는 참치어업이나 트롤어업 등 각종 원양어업의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 도모를 위해 지난 1964년 설립된 해양수산 유관단체다. 총 45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17개국 주요 항구에 21개 어업기지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수협은행은 향후 한국원양산업협회의 주요 운전자금을 집행 및 소속 임직원에 대한 금융편의 제공 등 경영안정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서비스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지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유가 급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원양산업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조업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수협은행은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을 통해 협회의 동반성장 상생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더 나아가 협회 산하 회원사들에게까지 원활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