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증진을 위한 고용노동부 직접 설명의 시간 가져
퇴직연금 도입 기업의 대표자 및 실무자 대상으로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으로 확대 진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하나금융그룹은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연금닥터’를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와 손님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건강한 퇴직연금 관리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관계자)  

하나은행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서울, 대전, 부산에서 퇴직연금 도입 기업의 대표와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 제도와 자산관리 시장의 급변 속에 퇴직연금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디폴트옵션의 이해 증진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고용노동부는 직접 세미나에 참석해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와 함께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최근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와 방향 ▲퇴직연금 상품 운용 방법 등 퇴직연금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3개의 세션을 구성해 기본적인 개념과 실무적 절차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500여 명이 넘는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을 비롯해 대전과 부산 등 전국의 주요거점으로 확대 개최함으로써 하나은행과 퇴직연금 사업자 간의 폭 넓은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퇴직연금 관리 방법을 확산 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향후 세미나 개최 지역을 더욱 확대 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퇴직연금을 매개로 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퇴직연금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한 역할을 다함으로써 손님중심의 가치 실현을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