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인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실시한다.

코인원은 25일 ”지난 1차 채용에 2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타 직군까지 인턴십 기회를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코인원은 오는 6월 6일까지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을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추가 모집한다. 그로스 엔진 조직은 마케팅, 영업, 사업개발 등 거래소 성장 관련 부서가 포함된 핵심 조직이다.

코인원은 전형 과정에서 파악한 합격자의 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로스 엔진 조직 내 적합한 부서 및 포지션을 추천 배정할 계획이다. 지원은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코인원은 이번 추가 채용 전형의 절차를 간소화했다. 2차 면접으로 진행했던 조직문화 면접을 빼고 서류심사, 실무자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한다. 또 지원자 편의성을 고려해 면접 전 과정을 하루에 진행하는 원스톱 채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 연계형 인터십 추가 채용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부터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코인원 인사담당자는 “지난 1차 인턴십 채용 과정에서 가상자산 분야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인턴십 추가 채용을 통해 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가상자산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