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본격적인 전기차(EV) 충전 솔루션 사업을 시작한다.

LG전자는 지난 24일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1호 충전기 제품 생산’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는 “지난해 자회사로 편입된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의 사명을 하이비차저(HiEV Charger)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9년 설립된 하이비차저는 전기차 충전기 핵심기술 보유 기업으로, LG전자는 지난해 하이비차저의 지분 60%를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했다. 나머지 지분 40%는 GS 계열이 보유 중이다.

LG전자는 하이비차저 인수를 통해 충전기 개발/생산 능력을 내재화했으며, 아울러 충전소 운영 노하우 및 사용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고 있는 GS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비차저는 이번 세리머니에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7kW(완속, 벽에 부착하는 유형/스탠드), 100kW(급속), 200kW(급속) 등 총 4종의 충전기 제품을 선보였다.

이들 충전기는 ▲안정성(방수/방진/충전 안전 보호기능 등) ▲설치 공간 효율화(얇은 두께/2채널 디스펜서) ▲사용 편리성(LED 상태 표시/터치 디스플레이 적용 등) ▲관리 효율성(커넥터 체결 감지/원격 업데이트 등)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일찌감치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에 공을 들여온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전기차 충전 솔루션 선행 개발을 시작했다. 지난 2020년에는 GS칼텍스의 미래형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으며, 지난해 11월 조직개편에서는 해당 사업을 전담하는 EV충전사업담당을 신설했다.

LG전자는 B2C 및 B2B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해 온 고객 및 공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날로 다양해지는 전기차 충전 고객들의 ‘충전 경험가치’를 제고해 맞춤형 복합 충전소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 출시와 현지 충전 사업자와의 사업모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 서흥규 상무는 “이번 충전기 생산은 LG전자가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서 거듭나는 중요한 모멘텀”이라고 정의하며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빠른 충전, 충전 사업자에게는 안정적인 품질기반으로 다양한 충전기 폼팩터, 신규 서비스 등의 차별화 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