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그린리본 캠페인’ 통해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 촉구 인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그린리본 캠페인'은 골목 곳곳을 다니는 영업차량을 이용해 실종아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더 큰 만남의 기적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입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25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제17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기념식은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실종아동의 날 및 주간을 기념해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영업망을 활용해 전국 단위로 실시한 실종아동찾기‘그린리본 캠페인’으로 실종아동의 무사귀환 및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함을 인정받아 이번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동인권 보호를 위해 전문기관인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와 함께 2020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린리본 캠페인’을 시작했다.

‘그린리본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 전국 60개 지점의 3.5톤 음료 배송 영업 차량400여 대 후미에 실종아동을 소개하는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는데 기여하는 캠페인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보행장애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에너지 나눔 캠페인‘라이팅 칠드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원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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