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 미래 성장성을 확인했다.

컴투스로카는 30일 “컴투스를 비롯해 벤처 캐피털인 아주IB투자와 대성창업투자(대성창투),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며 “침체된 투자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받음으로써 높은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2021년 설립한 VR 전문 게임 개발사로, 지난 2월 첫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 스토어에 출시한 바 있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에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액션 RPG 타이틀로, PC 등의 장비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VR 게임의 특성을 살린 높은 상호작용성과 리얼한 전투 액션 등이 차별화 강점이다.

이 게임은 지난 2월 중국 시장 출시와 함께 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컴투로스카는 연내에 PICO 글로벌 스토어와 글로벌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메타 스토어로 확대 출시해 전 세계의 VR 게임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다크스워드’의 세계 시장 공략 사업 및 개발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컴투스의 유력 IP 등을 활용한 차기 프로젝트 개발의 연구 및 인프라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신현승 컴투스로카 대표는 “컴투스로카에 대한 긍정 평가를 보내준 투자사들에게 감사하다”며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비롯한 다양하고 우수한 VR 게임 타이틀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탄탄하게 키워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