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개발 퀄리아츠)’가 글로벌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사이버에이전트 그룹, 뮤직 레인, 스트레이트 엣지가 제작에 참여, 아이돌을 테마로 한 일본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로, 이용자는 매니저가 돼 최고의 아이돌을 향해 나아가는 소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그린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 게임은 손쉬운 방치형 방식에 전략 요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며, 정교한 3D 라이브와 유명 성우들의 음성 및 노래 등을 지원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 일본 외 글로벌 172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출시에서는 영어와 중국어(번체)를 지원한다.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5성 확정 캐스팅 티켓’, ‘캐스팅 티켓’, ‘레드 다이아 3000개’ 등을 제공한다.

또 모든 이용자는 글로벌 한정판 5성 포토 ‘마나라고 불러도 돼’와 ‘퍼스트 스텝(First Step)’을 지급 받게 되며, ‘필링 하트 멤버 의상’, ‘데코레이션용 멤버 사인’, ‘데코레이션용 그룹 이미지’ 등의 게임 재화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 국내 퍼블리싱을 맡아 ‘한국 한정 특별 캐릭터 출시’, ‘일본 주요 편의 기능 조기 반영’ 등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이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2월 일본 개발사 퀄리아츠로부터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