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웨비나를 개최한다.

글로벌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시작해요 UEFN’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작해요 UEFN’은 포트나이트에서 게임을 직접 만들고 퍼블리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에디터 버전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 초심자를 위한 튜토리얼 형식의 웨비나다.

‘UEFN’은 언리얼 엔진 5의 강력한 툴과 워크플로를 제공함은 물론 프로그래밍 언어인 벌스(Verse)를 통해서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신규 로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 5억 명 이상의 방대한 포트나이트 유저 풀과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에 달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의 참여 기반 수익금을 제공해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은 게임과 경험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UEFN’으로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게임과 경험을 만들고 싶거나 수익에 대한 고민 없이 재미있는 게임과 경험을 제작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서는 ▲1주차에 ‘동전 수집 게임 제작하기’를 주제로 ‘UEFN’을 소개하고 프로젝트 생성 및 편집, 게임 요소 배치 및 제작, 프로젝트 퍼블리싱 등을 설명하며 ▲2주 차에는 ‘데스런 형태의 동전 수집 게임 제작하기’를 통해 랜드스케이프 제작 기초를 배우고 체크 포인트와 기믹 요소 제작, 게임 엔딩 구현에 대해 알아본다. ▲ 3주 차 ‘PvE 게임 제작하기’ 시간에는 모델링 기능을 활용한 레벨 그레이박싱, 장치를 활용한 전투 구현, 보스전 및 팹(Fab) 에셋을 활용한 레벨 제작, 오프닝 시네마틱 제작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또 에픽게임즈는 참가자들의 학습의 재미와 이해도 그리고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매주 웨비나 중 제출되는 스피드 퀴즈를 맞추는 ‘스피드 퀴즈 이벤트’와 매주 도전과제를 성실히 수행한 참가자를 위한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언리얼 엔진 및 포트나이트 굿즈를 선물한다.

한편, 이번 ‘시작해요 UEFN’은 언리얼 공인 강사이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재직 중인 이득우 교수가 3주간의 강연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