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CFK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CFK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가 인기 어드벤처 후속작 ‘길고양이 이야기2(개발 삐요 스튜디오)’를 스팀으로 글로벌 론칭했다.

‘길고양이 이야기2’는 전작 ‘길고양이 이야기’의 스핀오프 후속작으로, 어미를 잃은 아기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룬 전작의 내용과 다르게 집 고양이 시나몬이 길에서 생활하며 겪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소코반 기반의 퍼즐과 스토리로 녹여낸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전작 ‘길고양이 이야기’는 모바일을 비롯해 스팀,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돼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2019 Made With Unity’ 베스트 인디 게임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게임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길고양이 이야기2’는 이러한 전작의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이유 없는 학대’, ‘무분별한 도움으로 피해를 받는 주민들의 갈등’과 같이 현재 우리 사회에 만연한 동물에 대한 지식 부재, 책임감 회피와 같은 차가운 시선을 받는 유기묘,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풍부한 감수성으로 그려냈다.

CFK는 ‘길고양이 이야기2’ 스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일정 기간 동안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9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길고양이 이야기2’를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

‘길고양이 이야기2’는 스팀 글로벌 발매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일 등은 추후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