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냉방기구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여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6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 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1년부터 홈플러스와 함께 ‘착한소비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수익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저소득층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감귤 소비 촉진으로 제주 감귤농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