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병무청과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2일 열린 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 병무청 이기식 청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잡코리아는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 등 청년 장병들 취업 활동의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닌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 장병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의견을 모아가기로 했다.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 체결로 취업맞춤특기병 및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대상 전문 채용관 개설에 나선다. 먼저 취업맞춤특기병 대상 ‘취업맞춤특기병 우대 채용관’ 개설해 군에서 복무한 특기별로 취업 직종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무별 검색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기업 형태별, 직무별, 연봉별 등 상세 조건에 맞는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산업기능요원 복무 희망자 대상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우대 채용관'도 개설할 예정이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병역지정업체의 채용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채용 기업의 소개 및 정보 등을 담고 있어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전망이다. 또 취업 관련 트렌드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취업 뉴스, 취업 팁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와 병무청은 병역진로설계 등 병무 정책 지원, 청년 정책 개발 및 추진에 상호 협력하며 청년장병 구직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지원할 방침이다.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장병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청년장병들의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