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최초로 AI를 전체 광고제작에 활용한 혁신적 시도 돋보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캠페인을 통해 삼성생명이 보험의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위한 역할로 나아가는 모습을 담고자 했습니다. 이번 광고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이 반갑게 맞이할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 나가겠습니다”(삼성생명 관계자)

삼성생명은 19일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소비자가 가진 보험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정의하고 차별화된 보험회사로서의 역할을 전달하기 위해 참신하고 독특한 형식으로 제작되어 눈길을 끈다.

보험은 늘 곤경에 처해 있을 때 찾게 되는 사후의 수습과 보상, 회복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 세상의 좋은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가는 ‘좋은 소식’을 전달하는 보험회사로서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광고는 변화를 이끌어간다는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아 제작 방식부터 완전히 새롭게 접근했다. 일반적인 모델 섭외와 전형적인 촬영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모든 이미지, 배경음악, 징글까지 다양한 AI 프로그램 및 툴을 활용하여 업계 최초로 100% AI 기반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사람들은 언제 보험을 떠올릴까”라는 질문을 AI에게 던지며 광고는 시작한다. 전반부는 기존 보험에 대한 인식을 그리며, 후반부는 앞으로 변화해 나갈 삼성생명만의 역할과 의지를 표현한다. 반갑고 기분 좋은 느낌의 AI가 만든 이미지들과 메시지가 한데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특히, 다채로운 표정과 디테일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3개월 간 총 1만 장이 넘는 AI 프로그램 생성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단순히 실사 이미지 느낌을 내기 위해 노력한 것을 넘어, AI가 주로 서양 기반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탓에 한국인에 가까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영상 내 등장하는 인물 중심의 이미지들은 특정 보험 고객층의 모습이 아닌 어느 누구나 꿈꾸는 밝고 건강한 모습을 닮아 친근감을 더했다.

이번 광고 제작을 맡은 제일기획 민수라 CD는 “고객의 인생 전반에 걸쳐 좋은 소식을 전하고자 하는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기 위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 개발에 힘쓴 것은 물론, 새롭고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자 AI 기술을 광고 제작 전체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과 함께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며, 좋은 소식을 지속적으로 전달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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