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글-구성 / 박은진 작가·애니메이션 제작 / 김진영 PD

|데일리포스트=미디어 플랫폼팀|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뉴스로 만든다. 안녕하세요.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의 ‘Toon-News’ 앵커 이다혜입니다.

# 요리사로 변한 앵커, 커다란 냄비에 조미료들(IT 과학, 경제, 기후변화,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리사이클링이라고 각각 적혀있음) 한데 넣고 바글바글 끓인 후 뚜껑을 열면 요리가 완성되는 (요리가 담긴 그릇에는 ‘데일리포스트’라고 적혀있음)

여러분이 꼭 알아야 할 뉴스만 모아, 모아서 전해드리는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 먼저 핵심 콘텐츠를 알아볼까요?

IT 과학, 경제 그리고 기후변화 뉴스는 물론 인공지능과 로봇, 자율주행, 신재생에너지, 그리고 친환경 리사이클링까지, 인류에게 직면한 모든 소식을 맛있게 만들어 전해드립니다.

잠깐, 데일리포스트가 제시하는 세 가지 포인트도 짚고 가실게요~

하나,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의 일환인 ESG 활동을 집중 조명하는 ‘ESG Report.’

둘! 데일리포스트의 핵심 콘텐츠로 차세대 미래 혁신 기술력을 소개하는 ‘Future Technology’

셋! 전 세계적인 화두, 기후위기에 대한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는 ‘Net Zero Now’까지! 데일리포스트는 연중 기획물을 연재하며 건강한 지구 생태계 보전을 위한 고민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죠, 데일리포스트의 야심작, 국내 인터넷 언론사 최초로 시도 중인 ‘스토리가 있는 애니메이션, Toon-News’도 주목할 만한데요.

IT-과학 분야의 핵심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사회적 공분을 일으킨 이슈를 스토리로 정리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1분 내외의 2D 애니메이션 숏-폼(Shot-form) 콘텐츠로 깔끔하게 제작해 전해드린다는 사실!

한편, 이미 업계에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꾸준히 인정받고 있는 콘텐츠도 있는데요, 이-커머스, 플랫폼, 게임, 전자, 통신 등 IT 기업들의 혁신 기술력을 쉽고 친근하게 소개하는 ‘곽민구 기자의 IT 정주행’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뉴스를 읽어주는 ‘오디오 뉴스’ 역시 네티즌들의 편의성을 위한 콘텐츠로 새롭게 신설했는데요, 네티즌이 직접 뉴스를 읽지 않아도 데일리포스트 앵커 오디오를 통해 편리하게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공분을 다루는 일반 뉴스와는 편집방향부터 차별화 된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

공공성을 유지하고,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며,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상품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채널을 통해 뉴스를 전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기업의 약점을 찾아내 압박한 뒤 이익을 취하는 일은 절대적으로 지양하고 있으며, 나쁜 것은 비판하되 좋은 것은 칭찬하면서 언론의 순기능을 지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림제안: (선서하는 손들이 하나 둘 씩 나타나는 그림)

데일리포스트 기자들은 언론의 기본조건인 ‘팩트 체크’ 원칙을 실천하고 ‘국민의 알권리’와 ‘공정성’을 지키겠습니다. 더불어 여러분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궁금한 세상 속 이야기를 뉴스로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뉴스로 만든다! 데일리포스트가 제작하는 ‘스토리가 있는 애니메이션 뉴스 Toon-News’는 한국어 버전은 물론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도 제작 될 예정입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리면서 지금까지 데일리포스트 앵커 이다혜였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