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슈퍼 뷰티 페스타’ 혜택 확대…1천억 매출 공략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단독 기획 세트부터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까지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롯데백화점의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 신장하며 코로나 이전(2019년)보다도 5% 증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 한 달간 뷰티 상품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28일부터 5월 7일까지 ‘Super Beauty Festa(슈퍼 뷰티 페스타)’를 연다. 

‘슈퍼 뷰티 페스타’에는 총 130여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가정의 달 행사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노마스크’로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스킨케어 브랜드는 물론, 색조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로까지 참여 브랜드를 확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와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가정의 날 선물로 인기있는 뷰티 제품들을 엄선해, 동일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세트를 구성해 선보인다. 

‘슈퍼 뷰티 페스타’와 함께 5월부터는 ‘뷰티 살롱’ 서비스도 색조 화장품에서 향수로까지 확대 운영한다. ‘뷰티 살롱’은 지난달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Beauty & Accessories)부문장은 “5월은 가정의 달 선물 수요로 뷰티 매출이 1년 중 가장 높은 때이지만, 특히 올해는 ‘노마스크’ 영향으로 더욱 많은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연중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뷰티 살롱’의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롯데백화점만의 뷰티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PB 디저트군 확대…일본 제과기업과 기술 제휴

롯데마트는 HMR(가정간편식) PB(자체브랜드) ‘요리하다 디저트 5종’을 출시, PB 디저트 상품의 구색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 ‘요리하다 커스타드 수플레 롤케익/초코 수플레 롤케익’, ‘요리하다 커스타드 미니슈/딸기 생크림 미니슈’ 등이다. 

롯데마트 PB전문 MD(상품기획자)는 베이커리 전문점의 맛과 품질을 갖춘 PB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1년간 일본을 오가며 제과 전문기업 파스코(PASCO)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고 전했다. 

파스코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 최대의 제과 전문 기업으로 일본에서 식빵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특히 파스코는 빵의 식감과 풍미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인 효모 발효종을 연구하는 90여명의 연구진을 운영중이며, 수십년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은 파스코의 효모발효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냉동빵임에도 불구하고,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과 함께 출시하는 ‘요리하다 수플레 롤케익’과 ‘요리하다 미니슈’는 우유로만 만든 순수 동물성 크림만을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유은주 MD(상품기획자)는 “디저트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디저트 시장이 매년 성장함에 따라 유통, 식품업계의 주력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