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생존이자 성장,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은 중요한 의제(Agenda)가 되고 있습니다. ESG경영이 기업가치와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조사결과들은 묵과할 수 없습니다. 국내외 ESG 평가 기관에서는 매년, 매분기 기업들의 ‘성적표’를 내놓고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객관적인 지표가 마련된 셈이죠. 경제적 성장 중심에서 가치적 성장 중심으로 흐름이 바뀌면서 ESG경영은 최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윤리·준법경영을 통한 투명한 지배구
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가정의 달 여성가족부 장관표창|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롯데쇼
생활에 밀접한 정보들은 아주 민감하게 주목됩니다. 유통은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뉴스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산자일 수도 있고, 동시에 소비자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ESG가 있다면 소비자 ESG도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소비의 패턴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치소비’가 바로 그것입니다. 유통업계에 이슈들이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이마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온라인 자회사들은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손실을 줄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의 심리 치유 프로젝트 ‘디지털 치유 정원’ 1호점을 금천소방서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디지털 치유 정원’은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나무가 가진 치유 효과를 알리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 흡수라는 환경적인 역할 외 나무가 가진 중요한 역할인 스트레스 완화, 치유 효과에 주목했다.디지털 치유 정원은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와 화재 및 사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디에프가 올 1분기 성장세를 보이며 선방했다. 온라인 콘텐츠 강화와 오프라인 공간 혁신을 앞세운 백화점의 외형 성장, 디에프, 센트럴시티 등 연결 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회사 측은 해석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634억원(-11.5%), 영업이익은 1524억원(-6.8%)을 기록했다.이번 실적은 물가상승과 위축된 소비심리 속에서도 백화점의 외형 성장과 디에프 등 연결 회사들의 영업이익이 개선됐다는 점에서 향후 실적에 기
생활에 밀접한 정보들은 아주 민감하게 주목됩니다. 유통은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뉴스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산자일 수도 있고, 동시에 소비자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ESG가 있다면 소비자 ESG도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소비의 패턴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치소비’가 바로 그것입니다. 유통업계에 이슈들이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선방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매출 급증에 따른 업계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
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 롯데마트, 정부와 손잡고 채소 물가 안정화 동참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롯데마트와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KB손해보험은 한부모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아동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KB손해보험은 최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된 기금은 미혼한부모가정 영유아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긴급양육물품인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직접 포장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365베이비케어키트’
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 쓱닷컴, 가상인간 ‘와이티(YT)’ 정식 쇼호스트 발탁|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SSG
생활에 밀접한 정보들은 아주 민감하게 주목됩니다. 유통은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뉴스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산자일 수도 있고, 동시에 소비자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ESG가 있다면 소비자 ESG도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소비의 패턴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치소비’가 바로 그것입니다. 유통업계에 이슈들이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전 세계인이 1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에 따라 CJ제일제당은 K푸
보험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수입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보험업계 관련 뉴스들 역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보험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채널의 생활서비스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해 4월 출시한 '착!한생활시리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앱에서 운전,
치솟는 고물가 기조에 따른 장바구니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른 가치 소비 니즈를 위한 제품 출시나 친환경 도입 확대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장보기부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짠테크가 되는 시대입니다. 유통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유통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 교촌치킨,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통해 3천만원 기부|데일리포스트=김명신
보험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수입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보험업계 관련 뉴스들 역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보험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 KB손해보험, 어버이날 맞이 ‘가족캠프’ 행사 성료|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KB손해보험은 4일부터 7일까지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에서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직원 중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생활에 밀접한 정보들은 아주 민감하게 주목됩니다. 유통은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뉴스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산자일 수도 있고, 동시에 소비자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ESG가 있다면 소비자 ESG도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소비의 패턴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치소비’가 바로 그것입니다. 유통업계에 이슈들이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 통한 공간 혁신이 오프라인의 미래입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최근 리뉴얼 개장한 인천 이마트 연수점을 찾
보험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수입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보험업계 관련 뉴스들 역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보험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 KB손해보험, 고고에프앤디·메쉬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KB손해보험은 IT솔루션업체 고고에프앤디, 배달대행사 메쉬코리아와 손잡고 건강한 이륜차 배달문화 활성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KB손해보험에 따르면 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사장)의 남다른 사업 영역 확대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보험업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디지털 플랫폼의 전환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금융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행보로 영토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 한화생명, 유리한 절세방법 확인할 수 있는 ‘종소세 시뮬레이션 서비스’ 선봬3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을 맞아 종합소득세를 직접 계산해보고 유리한 절세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종소세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한화생명이 올해 초 출시한 ‘소크라택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1조 91억원의 매출과 8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1%, 영업이익은 52.3% 감소한 것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과 이익이 하락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아모레퍼시픽 측은 이런 가운데서도 헤라, 에스트라, 일리윤, 비레디 등의 브랜드는 혁신 제품 출시와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평가다. 국내에서는 면세 채널 하락으로 전체 매출은 축소됐으나 백화점과 멀티브랜드숍, 국내 화장품
보험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수입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보험업계 관련 뉴스들 역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보험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 KB라이프생명, 확정이율과 공시이율 결합한 연금보험 출시|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안정적인 노후 연금 확보, 재해 보장, 비과세 혜택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무)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무)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은 확정이율과